카테고리 없음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상 ‘허리·무릎관절질환 관리법’ 건강강좌 진행

아마데우스 2014. 3. 13. 08:55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3월 13일 -- 지난 12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 이하 삼전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의 허리, 무릎관절질환 관리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성훈 자문교수가 진행한 본 건강강좌는 노년기 대표질환인 허리, 무릎관절질환의 원인과 치료방법, 그리고 각 질환을 완화할 수 있는 운동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허리디스크-척추협착증, 관절염-골다공증 등 유사한 증상의 차이를 설명하며 어르신이 자신의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어르신은 허리, 무릎질환으로 인해 겪은 불편함에 대해 이야기를 하거나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을 하며 건강강좌에 높은 관심을 표현하였다. 특히 어르신들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통증완화를 위한 운동법을 주의 깊게 들었다.

백순희(가명, 83세) 어르신은 “아니 내가 원래 관절이 안 좋아서 병원도 다니고 운동도 하는데, 오늘 앉았다 일어섰다 하던 그런 거는 안 가르쳐줬다. 이렇게 간단하고 좋다”라며 건강강좌의 유익함에 만족스러움을 표현하였다.

끝으로 전성훈 자문교수는 “일반적으로 관절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은 몸이 안 좋다며 잘 움직이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0분이상 주 3회 정도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아산병원과 연계한 무료검진, 건강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