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의 중국 내륙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아마데우스 2014. 4. 1. 12:54

대전--(뉴스와이어) 2014년 04월 01일 -- 중국은 개혁·개방이후 ‘동부연해지역’ 위주의 경제개발 정책을 추진하여왔으나, 2000년 중반부터 중국 내륙지방 개발정책을 통해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속적인 경제성장 추진하고 있다.

작년 6월 VIP 방중기간 중 “향후 20년의 한·중 경제교류의 중심은 중서부 내륙지역”이라 언급한바와 같이 향후 중국의 내륙지방, 특히 허난성을 중심으로 하는 중부지방이 중국경제 발전의 중심지역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2014.4.1(화) 중국 중부지방의 핵심 지역인 허난성 지역에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운영하고 데니스그룹을 방문하여, 왕런샹 데니스그룹 회장과의 회담을 개최하였다
* (데니스 백화점) ‘12년 매출 약156억위안(2.8조원)으로, 허난성 내 백화점 16개, 대형마트 44개, 편의점 118개를 운영 중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데니스그룹과 공동으로 “한국 중소기업 상품 판촉행사”를 개최키로 합의하였으며 중국인들에게 호응이 좋은 제품에 대해서는 ‘데니스그룹’의 유통망 입점 및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인 ‘K-HIT PLAZA’ 설치를 추진키로 합의하였다.

또한, 회담 직후 체결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데니스백화점 그룹간 MOU체결식에서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오늘 MOU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제품의 중국 내륙시장 진출 교두보가 마련”된 것이라고 밝히고 한국기업의 제품들이 데니스그룹 유통망을 통해 활발히 진출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회담에 참석한 회장 및 그룹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중소기업청 소개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중소기업정책국, 소상공인정책국, 중견기업정책국, 창업벤처국, 경영판로국, 생산기술국으로 구성돼 있다. 산하에 11개의 지방중소기업청이 있으며, 구미전자공고 등 3개의 마이스터고를 운영한다.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한정화 청장이 2013년부터 중소기업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 : 뉴스와이어 제공